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꿀팁

드디어 산 에어팟 2세대 유선 충전 모델 개봉기! 굳이 무선을 사야할까?

아이폰 유저라면 한 번쯤은 사야 하나 고민해보는 에어팟. 요즘 길을 걸어가다 보면 젊은이들의 둘 중 하나는 에어팟을 사용하고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나도 그 젊은이들 중 하나이기에 이전부터 에어팟을 사용함에 있어 꽤나 생각하고 있었던 듯싶다. 사실, 생각은 하고 있었다만 크게 필요성을 느끼진 않았었는데, 왕복 4시간의 학교 통학 시간과 이어폰을 끼고 움직임의 불편함 등등을 최근 자주 느끼면서 에어팟이 필요하구나,라고 생각했다. 

때마침 생일 선물로 아버지께서 에어팟을 갖고 싶으면 사라는 말씀에, 지금이 살 기회인가 보다 싶어 사게 되었다. 

에어팟을 사게 된 에피소드가 길어졌지만, 무튼 그렇다. 현재 에어팟을 산 지는 일주일이 조금 지났는데, 지금까지 이에 대해 느낀 바와 함께 여러분들께 이와 관련된 정보를 공유해보고자 한다.

 

 

에어팟 2세대 유선충전 모델 (정품)

 

배송이 오자마자 비닐도 뜯지 않고 찍은 사진이다. 그래서 사진을 잘 보면 핸드폰 모습이 비쳐서 보인다. ㅋㅋㅋㅋㅋ 목요일에 사서 금요일인 바로 다음 날에 칼배송으로 와서 너무 신났던 기억이 난다. 주말 껴서 월요일에 오려나 했는데 바로 다음 날에 오다니 .. 배송이 빠르다는 후기들이 꽤 있었던 것 같은데 지금 생각해보니 믿을 만한 정보다.

이쯤 되면 어디서 샀는지 궁금하실 텐데, 옥션에서 샀다. 정확하게 160,220원이었다. 직접 애플 매장에 가서 사려고 했지만 집에서 빈둥대는 시간에 에어팟이라도 사자하고 저렴한 가격을 찾아 바로 사버렸다. 그때까지만 해도 16만원이면 아주 싼 가격이라 땡잡았다 하고 샀는데 지금 다시 서치 해보니 13만원대도 보인다. ㅋㅋㅋㅋㅋ.... 내가 산 것보다 더 싼 가격을 찾았을 때에 이 기분은 .. 오묘하면서도 살짝 기분이 나쁘다. 그래도 싸게 샀으니 이에 만족하려고 한다.

혹시 참고하실 분들을 위해 제가 샀던 에어팟 2 링크다.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B715085134&frm3=V2

 

국내발송 애플 정품 에어팟 2세대 유선충전 MV7N2KH/A - 옥션

음향기기>이어폰/헤드폰>일반헤드폰

itempage3.auction.co.kr

 

 

에어팟이 들어있는 상자의 위 아래 모습이다. 위에는 AirPods이라고 적혀있고, 아래쪽에는 제조년월, 바코드, 모델명, 제조국 등 관련 정보들이 아주 작게 써있다. 내가 산 에어팟은 제조년월이 2019년 7월인 것으로 보인다.

 

상자의 뒷면 모습. 에어팟 사진과 충전기의 모습이 보인다. 찾아보니 에어팟 2세대 무선 충전 모델에는 저 충전 케이블 그림은 없다고 한다. 참고하면 좋을 듯싶다.

이제 상자 안의 모습을 하나씩 보여드리려 한다. 상자가 작지만 차곡차곡 하나씩 들어있으니 잘 살펴보자.

먼저 상자를 열었더니 가장 먼저, '캘리포니아에 있는 애플로부터 designed 되었다. '라는 영어 문구가 나온다. 음.. 그렇다고 한다. 한국어가 아닌 것은 빠르게 패스하는 걸로. 열어보니 에어팟 사용설명서였다. 영어 외 다른 언어로도 적혀있었지만 한국어로는 설명되어 있지않다. 하지만 에어팟 사용 방법은 쉬우니 꼭 보지 않으셔도 될 것 같다.

사용 설명서를 꺼내면 드디어 ...! 가장 보고 싶었던 에어팟이 모습을 드러낸다. 

 

에어팟 2

 

왼쪽이 아직 투명한 띠? 를 아직 제거하지 않은 모습이고, 오른쪽은 이를 제거한 모습이다. 생각보다 크기가 조그만해서 놀라긴 했다. 작아서 가지고 다니기도 아주 편리할 듯 싶었다. 

 

에어팟을 꺼내고 그 아래를 열어보면 에어팟 충전이 가능한 충전 케이블이 들어있다.

이것은 유선 충전 모델뿐 아니라 에어팟 2 무선 충전 모델에도 있는 액세서리이다. 에어팟 2 무선 충전 모델은 유선/무선 충전이 모두 가능하기 때문이다. 아이폰 유저로서 여분의 충전 케이블이 생겨 아주 유용했다. 차에 있던 아이폰 충전기가 고장 나 충전 케이블이 필요했는데 하나가 더 생겨 차에서도 충전이 가능하게 되었다. (아싸 !)

에어팟 2

 

이 귀엽고 영롱한 에어팟 .. 열고 닫을 때 나는 달칵 소리가 좋아서 자꾸 손가락으로 까딱까딱 열어보는 게 습관이 된 듯 하다. ㅋㅋㅋㅋ 고장날까 걱정되니 그만하려고 노력해야겠다. 

.

.

.

 

그럼 이쯤에서 보는, 에어팟 1세대와 2세대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먼저, 에어팟 2세대에는 음성 인식으로 Siri (시리)를 호출할 수 있는 기능과 무선 충전 기능이 추가되었다. 또한 통화 가능 시간이 2시간에서 3시간으로 늘어났으며, 기기 연결 시간 역시 약 5초에서 2-3초로 짧아졌다. 배터리 소모 측면에서도 1세대는 최대 24시간이지만, 2세대는 최소 24시간이다. 배터리를 충전 완료한 상태로 지속적인 음악 감상은 최대 5시간이라고 한다. 

공통점은?

에어팟 1세대와 2세대는 공통점 역시 존재한다. 일단 전체적인 디자인이 비슷하다는 점이다. 이는 2세대의 디자인 변화를 기대했던 사람들에게 실망을 안겨주었을지도 모른다. 색깔 역시 선택지가 없이 흰색일 뿐 아니라 모양까지 모두 1세대와 2세대는 동일하다. 하지만 2020년 쯔음에 출시될 에어팟 3세대에는 새로운 색상(블랙 옵션 혹은 또 다른 색상)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1세대 유저들이 지속적으로 문제 제기를 했던 케이스에 철가루가 붙는 단점은 2세대 역시 보완되지 않은 채 나타난다. 이로 인해 철가루 방지 스티커 역시 여러 곳에서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유선충전 케이블을 연결하는 곳은 케이스 아래쪽으로 1세대, 2세대가 모두 동일하다.

에어팟 2세대로만 봤을 때, 유선 vs 무선, 무엇이 좋은가?

내가 본 바로는 2세대의 유선 충전 모델과 무선 충전 모델은 약 5만원정도 차이가 난다. 하지만 나는 그 정도의 가격을 더 지불하고 무선 모델을 살만큼 큰 메리트가 없다고 본다. 유선 충전 모델이 크게 충전함이 불편하거나 힘든 것도 아닐뿐더러, 한 번 충전해 놓으면 오래가기 때문이다. 또한 무선 충전을 하려면 무선 충전 패드를 별도로 구매해야 하기 때문에 가성비 면으로는 더더욱 유선 충전 모델이 낫다고 본다. 

찾아보니 무선 충전 모델이 충전 중 과열이 될 시 80% 충전될 즈음에 충전이 자주 멈추기도 한다 들었다. 이로 인해 수시로 확인하는 것이 오히려 더 불편할 듯하다는 게 내 판단이었다. 

 

에어팟이 이어폰을 사용하던 시절보다 더 삶의 질을 높여주는 것은 어느정도 맞는 말 같다. 다음에는 에어팟 2 정품 등록 방법과, 에어팟 1과 에어팟 2 구분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려한다. 에어팟 2가 출시된 지 꽤 되어서 큰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여전히 에어팟 사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이러한 정보가 필요한 분들이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오늘 이 글 역시 에어팟 사용을 고민하시는 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